병원소식

코젤(Kogel)의료원은 알레르기에 특화된 어린이병원입니다.

병원소식

코젤(Kogel)의료원은 알레르기에 특화된 어린이병원입니다.

익명의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작성자
kogelht
작성일
2020-02-26 09:29
조회
224
익명의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코젤병원의 아쉬움을 적어봅니다.”로 시작하는 질책성이지만 사랑이 듬뿍 담긴 건의편지에 감사드립니다.

2016년6월에 개원을 하여 귀한 자녀들의 아픔을 보살피며 건강한 아이들로 성장하도록 우리 코젤병원의 의료진과 구성원들이 최선을 다 하고자 노력해 왔지만 부모님과 보호자분들께 아쉬움을 드린 점 대단히 송구합니다.

편지글을 통해 세밀하게 지적해 주신 고객님의 의견을 깊이 검토하고, 원래부터 우리 병원이 추구하던 비전과 목표를 되새기면서 아래와 같이 개선하고 의견을 반영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 코젤병원을 사랑해주시고 귀한 제언을 해주신 익명의 고객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첫 번째로, 공기청정기설치에 대한 의견으로,

우리 병원은 지난 2월14일부로 각 병실마다 공기청정기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의료원 산하 코젤병원(유성)과 대전코젤병원(관저) 모든 병실에 쾌적한 환경이 되도록 개선했습니다.

두 번째로, 청소상태에 관한 의견으로,

매일 청소와 매월 정기대청소를 실시하고 있으나 좀 더 세밀하게 현장 점검을 하지 못한 점이 있었습니다. 관리자들이 수시로 구석구석까지 현장 점검을 하여 우리집처럼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이 되도록 개선했습니다.

세 번째로, 젖병소독기 추가 설치 의견으로,

추가로 구입하여 설치하였으며, 여분을 보유하여 혹여나 젖병소독기가 더 필요한 경우, 간호사실에 요청하시면 성심껏 돕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네 번째로, 병실마다 일반생활폐기물인 기저귀 수거 요청 의견으로,

병원에서 정해진 시간에 일괄 수거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기저귀가 병실에 오래 보관되어 불편할 수 있음으로 개별적으로 수거함에 버리는 기존 방식도 병행하도록 하였습니다.

다섯 번째로, 식단을 개선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으로,

우리 병원은 환자식사와 직원식사를 대형전문업체인 CJ프레시웨이에 위탁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병원에 비해 더욱 위생적이고 체계적 시스템으로 식단이 운영되고 있으며 전문 쉐프(chef)가 직접 요리하여 매 식사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식사에서 이익을 생각하지 않고 있으나, 식단이 만족치 못하다는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여 더욱 풍성할 수 있도록 CJ프레시웨이측과 여러 차례 협의를 통하여 개선하였습니다.

여섯 번째로, 병원이용 후 설문조사를 하면 좋겠다는 의견으로,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여 시행토록 하겠습니다. 세부 문항을 작성중으로 우리 병원을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 개선했으면 하는 점, 좋은 점, 잘하는 직원을 칭찬해 주는 일 등이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우리 병원을 아끼는 마음을 보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러 건의안들이 앞으로 우리 병원이 나아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따끔한 지적으로 우리 병원이 한층 더 성숙하여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찾아올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